[이슈]‘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빌보드 핫100 진입…K팝 애니의 글로벌 파워
작성자 정보
- 제크티비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91 조회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K팝을 소재로 한 미국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의 인기가 OST까지 이어지며 글로벌 차트를 장악하고 있다.
2일(현지시간) 발표된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이 영화의 OST ‘유어 아이돌(Your Idol)’과 ‘골든(Golden)’이 각각 77위, 81위로 빌보드 핫100 차트에 나란히 진입했다. 이는 미국 메인 싱글 차트에 K팝 애니메이션 OST가 동시에 이름을 올린 이례적인 성과로, 영화 속 등장 그룹인 사자 보이즈와 헌트릭스가 실제 아티스트 못지않은 글로벌 반응을 얻고 있는 셈이다.
특히 이번 OST 앨범은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인 ‘빌보드 200’에서도 8위로 진입하며 올해 OST 앨범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이 같은 성과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전 세계적으로 넷플릭스를 통해 흥행가도를 달리는 가운데, K팝 팬덤의 적극적인 지지가 더해진 결과로 해석된다.
실제로 OTT 시청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이 작품은 넷플릭스 영화 부문에서 11일 연속 글로벌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한국 음악과 문화, 애니메이션의 결합이 세계 시장에서 강력한 시너지를 일으킨 것이다.
한편 이번 차트에는 다른 K팝 아티스트들의 성과도 이어졌다.
블랙핑크 로제의 ‘아파트(APT.)’는 28위, BTS 제이홉의 ‘킬린 잇 걸(Killin’ It Girl)’은 90위, 하이브X게펜의 신예 걸그룹 캣츠아이의 ‘가브리엘라’와 ‘날리’는 각각 94위와 98위에 진입해 저력을 입증했다.
또 엔하이픈의 미니앨범 ‘DESIRE : UNLEASH’는 ‘빌보드 200’ 62위, 에이티즈의 ‘GOLDEN HOUR : Part.3’는 106위를 기록하며 앨범 부문에서도 K팝의 저력이 이어지고 있다.
전 세계를 사로잡은 K팝 애니메이션과 그 OST의 열풍, 과연 어디까지 이어질지 기대가 쏠린다.
관련자료
-
이전
-
다음